본문 바로가기
영어 이야기/영문법 이야기

가격이 비싸다/ 싸다를 영어로 - The price is expensive/cheap???

by @#$%&! 2022. 1. 10.

안녕하세요. 오늘도 드림 E의 영어 이야기에 오신 것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오늘은 문법 시간입니다. 가끔 가격이 비싸다는 표현을 영어로 영작하거나 말할 때 보면 The price is expensive라는 표현을 많이 듣는데요. 틀린 표현입니다. 그러면 올바른 표현은 무엇일까요? 지금 알아봅니다. 

 

□ 기초 영어 문법 정복

 

기초 문법이라고 쉽게 생각하지 마시고 끝까지 봐주시길 바랍니다. 그래야 중급이나 고급 단계로 쉽게 넘어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문법의 용어만을 암기하는 것은 지양해야겠습니다. 

 

■ 가격이 비싸요를 영어로 한다면?

 

가격이 비싸요가 The price is expensive 아니라면 그럼 뭐라고 해야 좋을까요? 이때 우리는 high를 사용해 주어야 합니다. 정확한 표현이지요.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 The price is high.

 

마찬가지로, 가격이 싸다고 할 때에도 우리말과 결부 지어 The price is cheap이라고 많이 하십니다. 그러나 이것도 틀린 표현이며, 이때는 low를 사용해 주셔야 합니다.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 The price is low. 

 

▣ high와 low의 수식을 받는 명사

 

형용사에 관한 글은 오늘의 포스팅 이해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2021.10.27 - [영어 이야기/영문법 이야기] - 기본 영어 문법 - 형용사(Adjective)의 한정 용법과 서술 용법

 

기본 영어 문법 - 형용사(Adjective)의 한정 용법과 서술 용법

오늘 우리가 알아보는 영어 문법은 형용사에 관해서입니다. 영어로는 adjective입니다. adjective의 어원은 라틴어 adjectivum인데요. 기본 그림이 재미있습니다. 바로, 어딘가에 보내어지다와 첨가된다

dream-e.tistory.com


이런 high와 low의 수식을 받는 명사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 price / wage / income 

 

위의 명사들은 한국식으로 보면 expensive와 cheap을 써야 자연스러운 것처럼 보이기에 더욱 주의를 기울여야 하는 부분입니다. 

 

※ 주요 단어 어원

price

price의 어원은 라틴어 pretium입니다. 당시의 그림은 가치와 보상이었습니다. 가치의 그림은 가격이 되며 보상의 그림은 대가가 되는 흥미로운 단어입니다. 

wage

wage의 어원은 Proto-Germanic wadi-입니다. 이 단어의 그림은 뭔가에 대한 보상이었습니다. 이런 그림에서 임금이라는 의미를 가지게 됩니다. 이때 통상 주급이라는 느낌이 강한 wage입니다. 

income

income은 어원을 몰라도 in 안으로 come 들어오다 라는 것을 알 수 있으며 이런 그림에서 정기적으로 가지게 되는 소득이나 수입을 의미합니다. 

 

추가 예문 좀 더 보시죠. 

 

  • people on high/low incomes (Oxford 참조)

 

위의 문장을 번역을 해보자면 고소득자들이나 저소득자들 정도로 해볼 수 있습니다. 

 

  • There are extra benefits for people on low wages. (Oxford 참조)

 

저임금을 받는 사람들을 위해서 추가 수당이 있다.

 

▣ expensive/cheap 사용할 때는?

 

expensive/cheap는 물건이 비싸거나 싼 경우에 주로 사용하는 형용사라는 것을 기억해 주셔야 합니다. 

 

  1. It's too expensive.
  2. The computer is not cheap.

 


오늘 알려드린 문법은 중고등학교 시험에도 공무원 시험 등에도 자주 나오는 부분 중 하나입니다. 이제 오늘 문법에 대한 자신감 가지셨길 바라봅니다. 오늘은 여기까지이며, 저는 다른 영어 이야기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늘 감사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