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 이야기/영단어 이야기

영어 단어 article (어원 포함) 이해하기 - (ft: art/document 어원 및 의미)

by @#$%&! 2023. 7. 4.

안녕하세요. 오늘도 드림 E의 영어 이야기에 방문해 주신 것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오늘은 단어 시간으로 article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article 어떤 의미를 지니고 있을까요?

 

□ 어휘 확장 프로젝트

 

오늘 어휘 확장은 영어 단어 article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관련 있는 단어들 같이 살펴봄으로써 진행하려 합니다. 

 

article 어원 및 의미

 

article의 어원은 라틴어 articulus이며 당시 그림은 부분입니다. 이 그림은 글로 표현된 부분 정도로 확장하기도 하는데요.

 

이 그림에서 article는 명사 기사, 글, 조항 의미를 지닙니다.

 

섬네일
섬네일

 

조금 더 자세하게 알아보기 위해 article 영영 정의 알아봅니다. 

 

article(n)

[ ˈɑɚtɪkəl ]

1. a piece of
 writing about
 a particular subject
 that is included
 in a magazine,
 
newspaper, etc.

2. a separate
part of a legal
document that
deals with
a single subject

Merriam-Webster's

 

1. 신문이나 잡지등에 포함되는 특별한 주제에 대해 적은 글. 2. 단일한 문제를 다루는 법적 문서에 나뉜 부분 정도의 정의를 주고 있습니다. 

 

Oxford 예문으로 조금 더 정확하게 이해해 보죠.

 

- Have you seen that article about young fashion designers?

- 젊은(young) 패션 디자이너들(fashion designers)에 대한 그 기사 보셨어요?

 

- Article 10 of the European Convention guarantees free speech.

- 유럽 협약 제10조는 언론의 자유(free speech)보장하고 있다(guarantees).

 

article 관련 단어

 

  • art

 

art의 어원은 PIE root ar-이며 당시 그림은 잘 맞다입니다. 이 그림은 라틴어 artem을 거치며 예술적으로 아주 잘 맞는 정도로 확장합니다. 

 

이 그림에서 art은 명사 미술, 미술품, 예술 의미를 지닙니다.

 

  • document

 

document의 어원은 라틴어 documentum이며 당시 그림은 공식 문서입니다. 이 그림에서 document는 명사 문서, 서류 의미를 지닙니다. 

 

동사가 가능한 document이며 내용을 기록하다 의미를 지닙니다.


오늘은 이렇게 기사, 글, 조항 의미를 지닌 단어 article에 대해서 알아보고 관련 있는 단어들 같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학습하시는데 조금의 도움이라도 되었으면 합니다. 오늘은 여기까지입니다. 저는 다른 영어 이야기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관련 있는 글

 

2022.12.05 - [영어 이야기/영단어 이야기] - A로 시작하는 영어 단어 3 (중요 단어 어원 포함)

 

A로 시작하는 영어 단어 3 (중요 단어 어원 포함)

안녕하세요. 오늘도 드림 E의 영어 이야기에 방문해 주신 것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오늘은 단어 시간으로 A로 시작하는 영어 단어 세 번째 시간입니다. □ 어휘 확장 프로젝트 오늘 어휘 확장

dream-e.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