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 이야기/영어 표현

대통령 선거(대선)를 영어로 한다면?(ft: 사전 투표 영어로)

by @#$%&! 2022. 3. 5.

안녕하세요. 오늘도 드림 E의 영어 이야기에 방문해 주신 것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오늘 알아볼 영어 표현은 바로 대통령 선거입니다. 대통령 선거를 영어로 어떻게 표현하는지 오늘 한 번 알아봅니다. 그리고 관련 단어들 어원 통해서 정확한 그림 그려보려 합니다. 

 

□ 기초 영어 표현 정복

 

오늘 영어 표현은 대통령 선거(대선)에 관한 내용입니다. 이제 얼마 남지 않았군요. 투표하러 가시기 전에 오늘의 표현 알고 투표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선거-이미지-섬네일
선거-이미지-섬네일

 

■ 대통령 선거(대선)를 영어로 그리고 다른 표현들

 

대통령 선거를 영어로는 presidential election이라 할 수 있습니다. president를 대통령이라 알고 계시는 분들이 많으니 그렇게 어렵지는 않습니다. 

 

대통령 후보는 영어로 presidential candidate라고 할 수 있습니다. presidential government는 대통령 책임제 정부를 의미합니다. 

 

대통령 선거전이 한창 뜨거워지고 있는데요. 대통령 선거전을 presidential race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전 투표는 뭐라고 하면 좋을까요?

 

바로, early voting,  advance polling, 그리고 pre-poll voting이라 표현할 수 있습니다. 이제 관련 단어들 한 번 알아보죠.

 

▣ 관련 단어 어원 및 의미

 

  • president

 

president의 어원은 라틴어 praesident입니다. 이때, prae(pre)는 미리, 이전이라는 그림을 가지고 있는 접두사입니다. 그리고 sid는 앉다의 그림이, ent는 명사 만드는 도구라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2021.11.01 - [영어 이야기/영단어 이야기] - 자주 보이는 접두사 pre- 이야기

 

자주 보이는 접두사 pre- 이야기

오늘은 접두사 pre-에 대한 이야기로 포스팅해보려 합니다. pre-로 시작하는 단어는 정말 많은데요. pre-의 의미는 무엇일까요? 네, pre의 의미는 미리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자! 이제 pre-가 들

dream-e.tistory.com


그러면 president의 전체 그림은 미리 혹은 이전에 앉다인데요. 예전에는 높은 사람이 먼저 앉아야 다른 사람들도 착석했지요. 물론, 지금도 그러하지만요. 

 

아무튼, 이런 그림에서 president는 대통령이라는 의미를 지닙니다. 그러나, 꼭 대통령 만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어떤 집단에서 높은 위치에 있는 사람들을 언급하기도 합니다. 

 

presidential은 형용사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 elect

 

election을 알아보기 위해 먼저 동사 elect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죠. 동사 elect의 어원은 라틴어 elegere입니다. 이때, e(ex-)는 밖으로 라는 그림이 있고, legere(lect)는 선택하다의 그림이 있습니다. 

 

따라서, 전체 그림은 밖에서 선택하다 인데요. 이런 그림에서 동사 elect는 선거로 선출하다나 선택하다의 의미가 생겨납니다. 여기에 명사 만드는 접미사 -tion이 붙어 election이 되면 선거라는 명사 의미가 됩니다. 


2021.11.21 - [영어 이야기/영단어 이야기] - 명사 만드는 도구 접미사 -tion 이야기

 

명사 만드는 도구 접미사 -tion 이야기

오늘은 접미사 중에 명사를 만드는 도구로 사용되는 -tion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려 합니다. 물론, 단어를 알고 있어야 -tion을 붙여 명사를 만들 수 있기는 합니다만, 그래도 단순 암기보

dream-e.tistory.com


  • vote

 

vote의 어원은 라틴어 vovere입니다. vovere 당시 그림은 맹세, 서약이었습니다. 이런 그림에서 vote는 선거에서의 표, 투표, 투표권 등의 명사 의미와 투표하다의 동사 의미도 가집니다.


오늘은 이렇게 대통령 선거(대선)를 영어로 표현해 본 시간이었고, 관련 영어 단어들 어원 통해 정확한 의미 그려보았습니다. 조금의 도움이라도 되었으면 합니다. 좋은 후보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저는 다른 영어 이야기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