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 이야기/영어 표현

자동차 급발진(SUA)을 영어로?

by @#$%&! 2021. 11. 19.

뉴스를 보다가 갑자기 급발진에 관한 내용이 나와 이렇게 컴퓨터를 켰는데요. 오늘은 자동차 급발진을 영어로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려 합니다. 급발진을 영어로 뭐라고 하면 좋을까요? 그냥 표현하고자 하면 여러 방식으로 할 수 있겠지만 오늘 알아볼 표현은 바로 SUA입니다.  

 

□ 영어 표현 배우기

 

섬네일
섬네일

 

■ 자동차 급발진(SUA)

 

SUA라는 말은 이제 보시기만 해도 줄임말이라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바로 Sudden Unintended Acceleration입니다. 이제 단어 하나하나 늘 그렇듯 어원을 통해 기본 그림 그려 실제 의미를 한 번 알아봅니다. 

 

▣ Sudden

 

sudden은 형용사입니다. 이 단어의 어원은 라틴어 subitus입니다. 당시의 그림은 갑자기 내려가다입니다. sub-이 아래로 의미를 지닌다고 말해드렸는데요. 여기서도 또 보이네요. 이런 기본 그림으로 생겨나는 의미는 갑작스러운 입니다.

 

잠깐 중요한 단어 알려드리려고 해요. all of a sudden이라는 표현이 있습니다. 부사이며 의미는 갑자기입니다. 어찌 보면 suddenly와 비슷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우리가 운동 경기에서 너무 끝이 안나는 경우에 뭔가의 방법을 통해서 경기를 끝내려 합니다. 그걸 서든데스라고 합니다. 영어로는 sudden death입니다. 

 

 

▣ Unintended

 

이 단어는 부정의 접두사 un-이 붙어있습니다. 그래서 intended만 보면 되겠습니다. intended에 대해서 알려면 intend를 알아야 합니다. 이 단어는 여러 번 하였기 때문에 간단하게만 알려드립니다. 라틴어 intendere에서 시작하며 안으로 영향을 미친다입니다. 그래서 생겨난 의미가 의도된 입니다. 그런데 부정 un-이 있으니 의도되지 않은 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 Acceleration

 

Acceleration의 어원을 알려면 동사 accelerate를 먼저 보고 가야 합니다. 이때 ac-ad-의 변형이며 그림은 ~쪽으로 입니다. celerate는 신속한(swift)의 그림입니다. 종합하면 ~쪽으로 신속한 이네요. 이런 기본 그림으로 생겨나는 의미는 속도를 높이다입니다. -tion은 명사 만드는 도구이며, 따라서 Acceleration은 가속입니다. 


 

오늘은 이렇게 자동차 급발진(SUA) - Sudden Unintended acceleration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사실 급발진은 정말 위험해 생각하기도 싫은 그런 부분입니다. 부디 이런 일이 없기를 바라며 오늘의 포스팅 마무리합니다. 저는 다른 영어 이야기로 돌아오겠습니다. 늘 감사합니다. 


♣ 관련 있는 글

 

2021.08.25 - [영어 이야기/영단어 이야기] - 자동차 타고 떠나는 영어 여행

 

자동차 타고 떠나는 영어 여행

오늘은 저랑 자동차를 몰고(I'm going to take my car) 영어 여행 한 번 떠나보시죠. 오늘 타고 갈 차는 마세라티(Masserati-농촌 지주였던 집안 의미)인데요. 제 차는 아니지만 제 차 인척 하겠습니다. 같

dream-e.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