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 이야기/영어 표현

스코어(점수)가 어떻게 됩니까? (ft: 관련 표현)

by @#$%&! 2021. 11. 21.

가끔은 축구 경기나 야구 경기를 보다가 점수를 나타내는 것을 영어로 한 번 포스팅해보면 어떨까 생각해본 적이 있습니다. 생각보다 말하기가 그리 쉽지 않다는 분들이 많아서 인데요. 오늘 스코어(점수)가 어떻게 됩니까?라는 기본적인 표현을 알아보고 관련 표현들도 알아보려 합니다. 

 

□ 영어 표현 늘리기

 

점수판-섬네일
점수판-섬네일

 

■ 영어 표현 - 스코어(점수)가 어떻게 됩니까?

 

말하고 싶은 표현이 반드시 하나가 아니라는 점은 여러 매체를 통해서 이미 알고 계시리라 생각합니다. 오늘은 제일 기본이 되는 표현을 가지고 왔습니다. 바로 What is the score?입니다. 줄여서 What's the score이라고 하기도 합니다. 

 

여기서 score 잠시만 살펴볼게요. 나중에 어원을 따로 살펴보는 포스팅을 하려고 하긴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간단하게만 설명해 드릴게요. score이 처음부터 점수라는 의미는 아니었어요. 예전에는 나무 작대기에 거래내역을 칼로 새겨 그 나무 작대기를 반으로 나누는 것에서 비롯되어 오늘날의 점수를 나타냅니다. 지금은 전광판이나 예전의 스코어보드에도 나뉘는 그림 연결시켜 보세요. 자! 이제 관련 표현 한 번 알아볼게요.

 

▣ 관련 표현

 

  • 몇 대 몇

 

점수를 표현할 때 몇 대 몇이라는 말을 영어로 뭐라고 할까요? 2대 1이나 3대 2 같은 표현 말이죠. 숫자는 쉽게 할 수 있을 거 같은데 '대'를 표현하기 어려워하시는 분들이 계시더라고요. 걱정 마세요. 어렵지 않습니다. 바로 to를 사용하면 됩니다. 따라서, 2대 1을 영어로는 two to one, 3대 2는 three to two라고 하시면 되겠습니다. 이때 to의 발음은 짧게 '트'나 '르' 정도로 해주시면 됩니다. 

 

  • 누가 이기고 있어?

 

누가 이기고 있는지라는 말은 어떻게 해볼 수 있을까요? 누구는 who이고 이기고 있다는 이기다 win을 사용하면 되겠습니다. 다만, 자금 상황을 물어보고 있으니 진행형을 사용한다는 것만 기억해 주세요. 그러면 다음과 같이 써볼 수 있겠습니다. Who is winning?이나 Who's winning? 

 

  • 우리가 2점 차로 이기고 있어

 

우리가 이기고 있어는 위에서 처럼 진행형 사용하셔서 We are winning이라고 하시면 되겠고, 2점 차가 좀 신경 쓰이는 부분입니다. 이 부분도 여러 표현이 가능하나 일반적으로는 by를 사용해 주시면 좋을듯합니다. 따라서, 다음과 같은 문장이 나옵니다. We are winning by two points. (= We're winning by two points.)

 

▣ Practice

 

A: What's the score? (몇 대 몇이야?)

B: (It's) four to two. (4대 2야)

A: Who's winning? (누가 이기고 있는데?)

B: We're winning by two points. (우리가 2점 앞서고 있어)


오늘은 이렇게 스코어(점수)가 어떻게 됩니까?라는 주제를 가지고 이 표현 영어로 어떻게 할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고 관련 표현들도 살펴보았습니다. 이제 단어의 기본 포스팅이 마무리가 되어가고 있어 회화적 표현도 올리기 시작하는데요.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늘 감사드리며, 오늘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 관련 있는 글

 

2021.08.16 - [영어 이야기/영어 기사로 배우는 영어] - 손흥민 누노 감독하에서도 성공할 수 있다 케인이 있든 없든 영어로

 

손흥민 누노 감독하에서도 성공할 수 있다 케인이 있든 없든 영어로

오늘 자정 손흥민 선수는 맨체스터 시티와의 경기에서 선제골이자 결승골로 토트넘에 승리를 안겨주었습니다. 실제 이 일로 BBC에서는 많은 손흥민 선수 관련기사가 나오고 있는데요. 오늘은 이

dream-e.tistory.com

 

2021.10.05 - [영어 이야기/영단어 이야기] - foot 관련 영어 단어 및 표현 (ft: 손흥민 선수는 양발잡이 영어로)

 

foot 관련 영어 단어 및 표현 (ft: 손흥민 선수는 양발잡이 영어로)

오늘은 foot에 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너무 쉬운 단어이지요. 그러나, foot과 관련한 많은 재미있는 표현들이 있습니다. 오늘 이 표현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손흥민 선수 글을

dream-e.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