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 영어 이야기

Just a GOAT meeting a SPIDER(토트넘 공식 SNS 인용) 의미는?

by @#$%&! 2021. 12. 5.

안녕하세요. 오늘도 드림 E의 영어 이야기에 오신 것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오늘은 토트넘 공식 SNS에 올라온 재미있는 표현이 있어서 이에 대한 이야기로 구성해 볼까 합니다. 그 표현은 바로 Just a GOAT meeting a SPIDER입니다. 물론, GOAT는 염소 이모티콘으로 SPIDER은 거미 이모티콘으로 되어 있었지만요. 지금 바로 알아봅니다. 

 

□ 세상 소식으로 배워보는 영어

 

한국시간으로 5일 토트넘 공식 SNS는 재미난 표현이 적힌 글을 하나 올렸습니다. 바로 Just a GOAT meeting a SPIDER입니다. 이 표현이 과연 무엇을 의미할까요? 

 

■ Just a GOAT meeting a SPIDER

 

thumbnail-Just a GOAT meeting a SPIDER
thumbnail-Just a GOAT meeting a SPIDER

 

SNS에 올라온 글이니 만큼 문법적 내용은 배제하시고, 우리가 정말 생각해야 하는 점은 무엇일까요? 바로 이 표현이 염소가 거미를 만났다는 일차적인 해석이 맞느냐 일 텐데요. 토트넘에서 이런 의미로 이 글을 올렸을 것 같지는 않습니다. 그러면, 진짜 의미는 무엇일까요? 

 

▣ Just a GOAT meeting a SPIDER 진짜 의미는?

 

이때의 GOAT는 The Greatest Of All Time의 줄인 표현입니다. 어떤 분야의 최고를 의미하는 표현이지요. 주로는 스포츠에서 즐겨 사용하는 표현입니다. 그런데 이 표현은 시간이 지나면서 정말 염소 사진이나 이미지를 사용하며 염소가 존경의 표시로 사용되어 버리게 되는 일종의 언어유희가 되어 버리는데요. 참 흥미로운 부분입니다. 지금도 최고의 선수라고 하면서 goat라고 하기도 합니다. 

 

※ goat 어원

goat는 Proto-Germanic gaito에서 시작합니다. 당시의 그림도 염소이긴 합니다. 그런데, 일반적 염소는 아니고 어린 염소나 암컷 염소를 의미합니다. 물론 지금은 크게 관계는 없지만요. 지금의 영어에서 굳이 숫염소라고 하려면 billy goat, 암염소는 nanny goat라고 해 줄 수도 있겠습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아이나 농담하다의 단어 kid에는 새끼 염소라는 의미도 있으니 같이 참고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물론, 토트넘만의 생각이긴 하지만 여기서 말하는 GOAT는 기분 좋게도 손흥민 선수를 의미하고 있습니다. 그러면 SPIDER는 누구를 말할까요? 바로 토트넘을 무척이나 사랑하며 손흥민 선수의 광팬이라고 알려진 마블 캐릭터 스파이더맨을 맡고 있는 톰 홀란드입니다. 결국 이 두 명의 만남을 재미있고 재치 있게 표현한 토트넘 공식 SNS입니다. 

 

※ spider 어원

거미를 의미하는 spider의 어원은 Proto-Germanic spin-thron- 에서 시작합니다. 당시의 그림은 실 잣는 사람(spinner)이었습니다. 이것이 발전하여 지금의 거미가 되네요. spinner는 야구에서 스핀 공을 잘 던지는 투수를 나타내기도 하니 야구 좋아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실제 손 선수는 3일 브렌트포드 와의 경기에서 골을 넣고 평소에 하던 카메라 포즈 이전에 스파이더맨의 포즈를 취해 궁금증을 자아냈는데요. 오늘의 표현으로 왜 그렇게 하였는지 이제 이해가 되는군요. 

 


오늘은 이렇게 토트넘 공식 SNS에 올라온 표현으로 포스팅해보았고 그 표현의 진짜 의미에 대해서 알아본 재미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오늘 저녁에도 손 선수 꼭 골을 넣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오늘의 포스팅 마칩니다. 저는 다른 영어 이야기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늘 감사드립니다. 


♣ 관련 있는 글

 

2021.10.05 - [영어 이야기/영단어 이야기] - foot 관련 영어 단어 및 표현 (ft: 손흥민 선수는 양발잡이 영어로)

 

foot 관련 영어 단어 및 표현 (ft: 손흥민 선수는 양발잡이 영어로)

오늘은 foot에 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너무 쉬운 단어이지요. 그러나, foot과 관련한 많은 재미있는 표현들이 있습니다. 오늘 이 표현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손흥민 선수 글을

dream-e.tistory.com

2021.10.28 - [세상 영어 이야기] - El Sackico(엘 색 키코)의 의미는? (sack 어원)

 

El Sackico(엘 색키코)의 의미는? (sack 어원)

한국시간으로 2021년 10월 31일 일요일 새벽 1:30에는 토트넘과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프리미어리그 10라운드 경기를 가질 예정입니다. 최근 이 두 팀의 감독들은 성적의 이유 때문에 경질설이 흘

dream-e.tistory.com


 

댓글